#1-3. 홀 서비스업 [단점]

2020. 10. 6. 12:46웅빠/홀서비스에 대하여

반응형

#1-3. 홀 서비스업 [단점]

 

안녕하세요? 홀 서비스업종 10년차 직장인이고 계속 서비스업을 할 예정인 웅빠입니다.^^

오늘은 홀 서비스업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홀 서비스업은 수많은 업종과 , 다양한 업무들이 많이 있습니다.

보통 홀 서비스업은 외식업종이 많기 때문에 제가 경험하고 느꼈던것을 토대로 글을 최대한

팩트만 작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저와 생각이 다른분들도 있겠지만 참고 정도로 생각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작성한 글중에 #1-2 홀서비스업[장점] 이라는 글도 있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링크 달아 두겠습니다.

msd666.tistory.com/12

 

#1-2. 홀 서비스업 [장점]

#1-2. 홀 서비스업 [장점] 안녕하세요? 홀 서비스업종 10년 차 된 회사원이고 계속 서비스업을 할 예정인 웅빠입니다.^^ 오늘은 홀 서비스 업종에 대한 장점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홀 서비스 업

msd666.tistory.com

 

1. 홀 서비스업 단점

 

1) 입과 목이 아프다.

입과 목이 아픕니다. 바쁜 매장일수록 고객 입점이 많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말을 많이 하게 됩니다.

 

2) 몸이 아프다.

몸이 아픕니다. 물론 업무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신입 ~ 몇년은 고생 할 수도 있습니다.

예시- 하루종일 서있음, 시키는거 다함, 서빙, 치우기, 셋팅, 팔 고통, 다리 고통, 발바닥 고통, 허리 고통, 그냥 몸 고통 

 

2) 별에별 사람들을 다 만난다.

보통 수십~수백명 고객을 하루사이에 만나게 됩니다. 정말 왠 미x사람, 정신 이상등  희안한 사람 정말 많습니다.

예시- 공짜로 달라는둥, 물건 분실했다고 거짓말, 그냥 말이 안통하는 사람들...(너무 많아서 정리가 안되네요)

 

3) 별에별 컴플레인 다 걸립니다.

정말 우리가 잘못한거면 인정합니다. 욕 먹을수 있어요. 그런데 정말 납득이 안가는 일들이 수두룩 합니다. (개스트레스)

예시 - 음식 몰래싸기, 먹고 튀기, 본인 실수 우리탓, 갑질, 그냥 또x이들....

 

4) 삼시세끼는 포기한다.

삼시세끼는 포기합니다. 뭐 물론 요새 3끼 챙겨 먹는분 많이 없긴 하잖아요?

하지만 저희는 2끼도 챙기기 힘든 경우도 많습니다. 먹게 되도 2~3끼는 야식이 되겠죠..(늦게 퇴근하니까요)

> 영양제 많이 챙겨드세요.

 

 

5) 개인 약속을 포기한다.

보통 서비스업은 주말,공휴일 보단 평일에 주로 쉬는 경우가 많습니다. 빨간날이 더 바쁘잖아요?

그래서 일반 회사원 친구들과 만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끼리 동료들과 놀거나 혼자 놉니다..

 

6) 쉬고 싶은날 못 쉰다.

신입, 경력부족, 매장내 직책(짬이죠)이 부족할 경우에.. 내가 원하는날 휴무 하기가 어렵습니다.

뭐 물론 중요한 약속이 있다면 미리 휴무신청을 하면 크게 문제될껀 없습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설/추석, 12월31일등 특별한날은 그냥 마음 편안히 포기하고 계십시오.(여친에게 사죄를..)

 

7) 교육이 은근히 많다.

교육이 은근히 많다. 서비스 교육, 메뉴 교육등 외울것도 많고 감정 소비를 많이하게 됩니다.

예시 - 웃기,,(극고통), 친절하기, 메뉴 세부적으로 암기 등등등

 

 

이제 홀서비스업 단점은 그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이거 하나씩 생각할려니 너무 많아지네요.

제가 서비스업에서 일하고 있지만 너무 비판적인게 아니였나..ㅋㅋㅋㅋ 전 서비스업 사랑합니다.

그래도 정말 실직적인 것만 적었습니다. 좀더 진지한? 홀 서비스업에 대해 궁금하시면 제가 작성했던 글들중

한번씩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껍니다.(홀서비스업 연봉/급여, 서비스업 하는 이유등)

 

제가 서비스업 단점에 대해 작성한 내용은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많이들 공감 하실꺼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저와 다른 의견이 있으신 분들도 있겠지만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 글은 음.. 고민을 좀 해봐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