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8. 한국 주식 매매일지 22년 3월 4주 차

2022. 3. 25. 17:37웅빠/미국, 한국 주식 매매일지

반응형

#3-18. 한국 주식 매매일지 22년 3월 4주 차

 

안녕하세요. 직장인 웅빠입니다.

엄마 노후자금 만들어 주기 

엄마 돈 천만 원 + 내 돈 백만 원으로 하는 한국 주식 매매일지입니다.

 

21년 12월부터 본격적으로 단타 및 스윙을 통해 매매를 진행 중에 있으며

초기 예수금 1100만 원부터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월 수익금 50만 원 초과 목표로 매매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22년 3월 4주 차 

누적 수익금 : 3,512,181원

누적 예수금 : 약 1450만 원 

수익률 : 31%

 

22년 1월부터는 월 50만 원 초과하는 금액은 저의 수수료(수고비ㅋㅋㅋㅋ)

개인연금저축으로 재 투자하는 방법을 하려고 합니다.

 

이번 3월 4주 차도 운이 좋게도 또 수익이 나버렸네요.

4주 차는 매수 매도를 한 종목들이 조금 많이? 있네요..ㅋㅋㅋㅋ

가만히 있었어도 비슷한 수익을 낼 종목들도 있었는데 

참.. 사람 마음이 급하다 보니 며칠 기다리면 수익 날걸 손절로 팔고 갈아타고..

그래도 결과적으론 매매가 나쁘지 않아서 다행이었습니다.

 

오늘 마지막 날이.. 너무 급하게 실수를 해버렸어요..ㅠㅠ 손절을 안 해도 될걸 해버려서..

3%는 수익을 낼 수 있었는데 아쉽네요..ㅋㅋㅋ 

 

 

 

3월 4주 차 수익금 : 291,272원

3월 현재 누적 수익금 : 762,537원

 

미래 생명자원 : 짧게 당일 단타 후 매도 (이틀 단타) 

 

한일네트웍스 : 며칠 보유 후 다른 종목 살려고 매도.. 근데 이틀 뒤 10% 이상 상승 아오..ㅋㅋㅋ

 

대성에너지 : 단기 반등으로 보유 중 짧게 익절.. 이후 살짝 더 반등

 

팜스토리 : 당일 소액 단타

 

고려산업 : 당일 완전 소액 단타..라고 하기에도 수익금이 ㅋㅋㅋㅋㅋ

 

부국철강 : 저번 주 15% 이상 익절 후 재 매수하고 며칠 보유 후 물타기 하려 했는데 이틀 뒤에 올라버림...

너무 일찍 익절 (당일 상한 가감 ㅋㅋㅋㅋㅋ)

 

문배철강 : 부국철강 익절 후 바로 매수하고 단타 매도

 

대상 : 다른 거 사고 싶어서 손절

 

신라에스지 : 하루 전날 23일 분할매수하고 24일 다음날 급등하여 분할 매도 익절

 

진양산업 : 폭락 후 반등 먹기 위해 3일? 보유 후 익절함. 익절 후 더 상승

 

NHN : 사놓고 바보같이 손절함 ㅋㅋㅋㅋ 실수............

 

한창제지 : 이틀 전 매수하고 NHN 사고 싶어서 손절함 ㅋㅋㅋㅋㅋㅋ 근데 1시간 뒤 3% 이상 상승.. 

 

오늘 금요일 마지막 날 한창제지를 짧게 손절하고 난 후부터 갑자기 꼬여버렸네요..

스윙으로 들고 갈려고 했는데 바보같이 익절 할걸 손절을 해버려..........

 

그래도 월 목표 50만 원은 초과 달성하였네요. 다음 주중 1월~3월 총 150만 원 초과된 것을 인출하여

저의 개인연금저축에 재 투자하기로 하겠습니다. 하하핳

이게 바로 공돈 투자인가...........

 

다음 주도 운이 좋아 수익을 기대하며 ㅋㅋㅋ

직장인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