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6. 한국 주식 매매일지 22년 3월 2주 차
#3-16. 한국 주식 매매일지 22년 3월 2주 차
안녕하세요. 직장인 웅빠입니다.
우선 이번 주도 다행히 소소한 수익을 냈습니다.
와 근데 정말.. 오늘은 너무..ㅋㅋㅋ 나 자신이 바보 같기도 하고
너무 쫄보였던 거 같기도 하고.. 바로 매매 종목 먼저 보고 전달드리겠습니다.
일단 3월 2주 차에는
월~화는 아내와 아들과 가족 여행을 갔다 오느라 주식을 많이 못 보긴 해서 따로 매매는 하지 않았습니다.
플러스 마이너스와 따가 따 하긴 했던 거 같네요.
목~금에 기존 종목 매도 및 신규 매수 후 매도를 하였습니다.
3월 7일 ~ 3월 11일 2주 차는 1주 차 보단 수익금은 적긴 했지만 좋은 성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종목들은 저의 개인 의견입니다~
진흥기업 : 약 이틀? 보유하던 중 버티면 올라가긴 했겠지만? 오늘 3월 11일 날 올라가긴 하더군요.ㅋㅋㅋㅋ
전 3월 10일 목요일 진흥기업을 손절하고 중앙에너비스 단타로 들어갔고 약 10분? 만에 급등하길래 매도 후 수익을 냈습니다. (결국 진흥기업을 보유했어도 비슷하게 익절을 했을 거 같네요)
쇼박스 : 1주 차 때 수익을 냈던 종목이고 재 매수 후 짧게 매도했습니다. 아직은 올라갈 기미가 많이 보이네요.
티비씨 : 좀 더 보유하려 했으나 이것도 오늘 급 사고 싶은 종목이 생겨서 짧게 익절 후 매도하였습니다.
(과연 잘한 선택일지는 뭐.. 재매수할 의향은 있습니다)
대동전자 : 3월 10일 목요일 중앙에너비스를 익절 후 바로 매수한 종목입니다.
3월 11일 오늘 오전 중 반등이 나와 익절을 했습니다.
대신 정보통신 : 이 종목이 바로 위에 말씀드렸던 자책 했던 종목이네요.ㅋㅋㅋㅋ
3시 이후? 급등을 하길래 정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팔까 말까? 팔고 다시 살까? 기다릴까?
그런데 또 다른 종목이 눈에 띄어서 결국 익절을 하고 다른 걸 사버렸네요.
근데 웬걸? 오늘 시외 상한가........ 에레이 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그는 저를 떠나갔죠..
아니 제가 떠나보낸 거죠... 뭐 다른 종목들이 다음 3주 차도 저에게 수익을 주길 기도합니다.ㅋㅋㅋ
그래도 뭐.. 아직 3월 2주 차지만 월 목표금액 50만 원에 다가가고 있습니다.
32만 원이니 18만 원이 남았군요. 초과하면 제가 갖는 거니까요~
근데 저 사진에 티비씨 이상한 오류가 있네요. 뭐지?? 일단 무시하겠습니다~
3월 3주 차도 기분 좋은 수익을 냈으면 좋겠네요.
직장인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